https://amanteattirance.tistory.com/74
처음으로 만들어본 게임을 플레이스토어에 출시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manteattirance.pingtest 대학 커리큘럼을 따라 파이썬과 C언어를 배우던 중 학습한 프로그래밍을 실제로 응용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C언어로는 할..
amanteattirance.tistory.com
구글 리더보드와 업적을 구현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로그인은 당연히 먼저 되어있어야 합니다.
https://amanteattirance.tistory.com/70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구글 로그인 연동
먼저 파이어베이스에 sha키를 이용하여 계정을 등록하고, SDK들을 등록해야합니다. 이 과정들 이후 부터 시작합니다. 자동로그인 코드입니다. private void signInSilently() { GoogleSignInOptions signInOptions..
amanteattirance.tistory.com
먼저 구글 플레이 콘솔에 가입하여 리더보드와 업적 내용을 생성해줍니다.
그 후 리소스를 복사합니다.
이제부터가 중요한데,
복사해온 리소스를
values 폴더에 ids.xml 파일을 생성하여 그곳에 붙여줍니다.
리더보드를 불러와 실행하는 함수 rank 입니다.
버튼의 onclick 속성에 rank를 입력하여 버튼을 눌렀을 때 실행되도록 하면 됩니다.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
private static final int RC_LEADERBOARD_UI = 9004;
public void rank(View v) {
Games.getLeaderboardsClient(this, GoogleSignIn.getLastSignedInAccount(this))
.getLeaderboardIntent(getString(R.string.leaderboard_id))
.addOnSuccessListener(new OnSuccessListener<Intent>() {
@Override
public void onSuccess(Intent intent) {
startActivityForResult(intent, RC_LEADERBOARD_UI);
}
});
}
점수가 최고기록을 갱신했을 경우 리더보드에 새롭게 올리는 코드입니다.
Games.getLeaderboardsClient(this, GoogleSignIn.getLastSignedInAccount(this))
.submitScore(getString(R.string.leaderboard_id), 1337);
1337에 점수 변수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개발 > Android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모듈 추가 안됨 해결 import module not working (0) | 2021.11.13 |
---|---|
처음으로 만들어본 게임을 플레이스토어에 출시했습니다! (6) | 2021.11.11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구글 로그인 연동 자동 로그인 구현 (0) | 2021.11.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