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Android (JAVA)

처음으로 만들어본 게임을 플레이스토어에 출시했습니다!

Printemp 2021. 11. 11.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manteattirance.pingtest 

 

 

 

대학 커리큘럼을 따라 파이썬과 C언어를 배우던 중 학습한 프로그래밍을 실제로 응용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C언어로는 할 수 있는 것이 별로 없다고 하고, 파이썬은 제대로 사용할 줄 몰라서 매일 사용하여 만만해 보이는 앱을 만들어 보기로 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깔고 무작정 시작했다. 자바는 접해본 적이 없어서 굉장히 힘들었다. 긴 과정 중에 액티비티 생성과 버튼 클릭하기 등 비교적 간단한 것도 당연히 몰랐기 때문에 도서관에서 책을 빌리고 계속해서 구글링했다. 애드몹 광고 넣는 것이 가장 힘들었다. 네이티브 광고를 넣기 위해서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 라이브러리를 사용해야 하는데, 현재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import module 버그 때문에 임포트가 되지 않아 이 과정이 굉장히 오래 걸렸다. 오류사항은 스택오버플로에서 찾아봤었는데, 이 버그는 해결된 사례가 없었다. 하지만 거듭된 구글링 끝에 해결 방법을 찾아 앱을 완성할 수 있었다. 맨땅에 헤딩이었지만 많은 분들의 질문 글과 그 답변, 구글에서 제공하는 앱 개발 가이드 덕분에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성공할 수 있었다. 앱에 사용된 소스코드와 API들은 하나씩 포스팅하며 모두 공개할 예정이다. 

앞으로 (2021/11/11) 이후 1주일이면 플레이스토어에 올라갈 것이고, 이후 애드몹 광고가 활성화될 것이다.

며칠간 힘들었지만 좋은 경험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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